오늘날 사회에서 성경의 역할에 관한 토론

Near Emmaus 블로그를 통해서 Q라는 프로젝트를 알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살펴본 바로는 기독교판 TED같은 느낌입니다. 그 가운데 알리스터 맥그라스, 브라이언 맥클라랜, 티모시 켈러가 함께 출연해 ‘사회에서 성경이 가져야말 할 역할은 무엇인가?’라는 주제로 토론을 하는 동영사이 있어서 링크시켜봅니다. 주된 내용은 오늘날 사회에서 성서의 권위와 성경무오설에 관한 이야기들인 것 같습니다.

알리스터 맥그라스는 영국의 신학자이고 브라이언 맥클라렌은 이머징처치 운동등 대안교회 운동 쪽에서 꽤나 잘 알려진 인물이지요. 티모시 켈러는 장로교 목사로 소개되고 있네요. 한분 더 있는데 확실치는 않지만 블로그의 소개에 따르면 카톨릭 수사이신 것 같습니다.
동영상 가장 앞부분에 미국 성서공회 마크가 나타나는 것으로 봐서는 아마도그 쪽에서 주관하고 있는 프로그램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확실히 우리나라 성서공회의 성서교육문화센터에서 하는 프로그램과는 수준이 차이가 나는군요. 뭐 우리나라 성서공회의 프로그램도 좋긴 합니다만…^^;;;

어쨋든 각자의 입장이 다르니 재매있는 토론일 것 같습니다. 회원가입하면 영상을 다운 받을 수 있어서 지금 다운받고 있습니다.^^

영상은 여기로 가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Content Protected Using Blog Protector By: PcDr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