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첫화면꾸미기 베타테스터 도전!!


티스토리에 첫화면 기능이 추가되는 것 같습니다. 이전에도 이 기능이 있긴 했지만 html을 잘 모르는 저 같은 사람에게는 쓰고 싶어도 쓰기가 어려운 메뉴였죠.
그런데 이번에 사용하기 편한 기능이 추가되면서 베타 테스터를 모집한다기에 응모해보려고 블로그에 글을 씁니다.
이 글은 순수하게 베타테스터 모집에 응모하기 위해 쓰는 글이므로 제 블로그의 전체적인 방향성과는 관계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ㅋㅋㅋ

블로그에 처음 글을 쓴 것이 2008년 2월
종교인 과세에 대한 ‘뉴스 후’방송보도를 보고
부터이니 2년이 넘었네요. -_-;;; 다음 카페를 개인 홈페이지처럼 쓰다가 조금 더 공식적인 글들을 쓰고 싶어서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죠. 2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블로그는 “적응중”이라고 해야할 것 같습니다.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면서 어떤 서비스를 써야할까를 많이 고민했습니다. wordpress도 봤었고 구굴에서 제공하는 블로그(bloger였던 것 같은데…-_-)도 만들어 봤었죠. 그러다가 티스토리를 선택한 이유는 무엇보다 한국 사용자가 사용하기에 편한 블로그이면서 동시에 인터넷 익스플로러 이외의 웹브라우져에서도 동일하게 작동한다는 점이었습니다. 제가 파이어폭스를 사용하다보니 아무래도 웹표준에 조금 민감할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아는 것도 없으면서…ㅋㅋ) 그런 저에게 티스토리는 리눅스에서 쓰기에도 문제 없는 참 좋은 블로그였습니다.

그러다 요즘 아이팟터치를 쓰기 시작하면서 불만이 생겼습니다. 물론 블로그에서 글을 쓸 수 있게 어플을 제공해주는 블로그 서비스라는 점에서 티스토리는 단연 돋보였습니다. 그런데 이 어플이 이래저래 불편한 점들이 조금 있습니다.
 
제가 쓰면서 가장 불편했던 것은 가로쓰기가 안된다는 점입니다. 아이폰 OS가 3.0으로 넘어오면서 가장 눈에 띄는 기능 중에 하나가 가로쓰기인데 그게 안된다니요. -_-;;

더군다나 아이폰이 발매되기 전부터 서비스를 해오던 티스토리가 오히려 아이폰이 발매된 이후에 별다른 업데이트나 개선이 이루어지지 않았다는 것은 실망스러운 부분이었습니다.

발행 옵션이 없다거나 업로드 후에는 읽어올 수 없다는 것등도 불만이겠습니다만… 어쨋든 그럼에도 아이폰에서 쓸 수 있는 어플이 있다는 것은 참 고마운 점입니다.

아이팟터치로 티스토리를 이용하면서 또 다른 불만은 아이팟터치나 아이폰에서 티스토리로 접근할 경우 자동으로 모바일화면으로 이동시켜주는 옵션이 없다는 점이었습니다. 모바일버젼으로 들어가면 pc버젼으로 돌아가는 것이 어렵지 않지만 애초에 pc화면으로 들어갈 경우 모바일로 들어가려면 주소창을 수정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지요.

베타 테스터로 뽑아달라고 글을 쓰면서 뭐 이런 불평들만 잔뜩…-_-;;
장점은 역시나 인터넷 익스플로러 이외의 웹브라우져에서 쓰기에 가장 편하다는 것이겠습니다. 외국의 서비스들보다 편하기도 하구요. 설치형 블로그를 쓰기에는 실력이 안되는 저 같은 초보 블로거에서 티스토리는 참 좋은 블로그 서비스인 것만은 분명합니다.

티스토리를 쓰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일은 참 좋은 사람들을 많이 만나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제가 글을 쓰는 분야라는 것이 그다지 일반적인 분야가 아닌지라 비슷한 성향의 사람을 만나기 힘든 것이 사실인데 티스토리에서 저와 비슷한 성향을 가진 분들을 많이 만나게 되었고 지금도 꾸준히 관계하고 있는 블로거들도 있어서 블로그 생활이 참 즐겁습니다..^^

블로그라는 것이 지극히 개인적인 컨텐츠로 많은 사람과 관계하는 환경이다보니 나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 싶은 것은 블로그를 쓰는 사람에게 본능같은 것일지도 모릅니다. 그런 의미에서 블로그를 꾸미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진짜 신청한 이유는 경품이 맘에 들어서? ㅋㅋ 경품받으면 여자친구 주려고요…ㅋㅋ 이북도 그렇고 외장하드도 그렇고 온통 필요한 것들 뿐^^

주로 사용하는 OS는 윈도우 XP이고 사용하는 브라우져는 파이어폭스(3.6)를 쓰고 있습니다. 뽑히면 열심히 할께요!!!

1 Comment

Leave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Content Protected Using Blog Protector By: PcDr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