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짜라고 믿기 어려운 퀄리티의 어린이 성경 어플 Bible for Kids

All Photos-255아이폰에서 성경어플을 사용하시는 분은 아마도 이 아이콘이 굉장히 낯익을 것이다. YouVersion이라는 이름으로 제공되는 무료 성경앱이다. 각국의 언어로 된 성경을 무료로 제공하는데, 우리나라 성경도 개역한글, 새번역, 현대인의 성경을 제공하고 있다. 아이폰에서 ‘새번역 성경’을 읽고 싶다면 갓피플 앱보다는 이 어플을 추천한다. 그런데 이 업체에서 Bible for Kids라는 어린이용 성경도 나온다. 물론 공짜고, 광고도 없다. 그런데, 퀄리티가 ㅎㄷㄷ하다.

bible for kids

일단 가장 먼저 그냥 단순한 그림책이 아니라 반응형 앱이라는 점이 눈에 띈다. 그림을 누르면 막 움직인다. 단순한 그래픽이지만 아이들이 보기에 재미있을 액션들이 많이 들어가 있다. 원숭이를 누르면 옆에 있는 원숭이가 바나나를 던져준다던가 거북이가 등껍질 속으로 숨는 등, 각 장면마다 숨어있는 액션 찾는 재미도 쏠쏠하다.

bible for kids

일단 각 단원별로 몇 장면씩 구성이 되어 있는데, 아래 그림처럼 어린이용 이야기체로 재구성된 성경 본문이 제공되고 성우의 나레이션이 자동재생된다. 성경을 읽어주는 성우도 그냥 Siri같은 컴퓨터 음성이나 듣도보다 못한 성우가 아니라 꽤 익숙한 성우다. 게다가 굉장히 정성껏 읽어준다. 오디오 부분만 따로 들어도 굉장히 좋은 퀄리티의 어린이 성경이라고 할 수 있다. 아직 전문적인 성경연구앱도 한글성경 조차 들어가 있지 않은 경우가 많은데, 외국 성경 어플이 이 정도로 완벽한 수준의 한글화가 이뤄진 경우는 거의 찾아보기 힘들다. 그야말로 기대 이상의 퀄리티다.

bible for kids

각 단원을 읽다가 구름 모양의 아이콘을 눌러 퀴즈를 풀거나 다이아몬드 모양의 아이템을 모을 수 있게 되어 있다. 이걸 모아서 어디다 쓰는지는 잘 모르겠는데, 아이템은 전신갑주와 성령의 열매 같은 것들이 나온다. 각 단원을 마무리할 때 쯤 내용 정리하는 OX퀴즈도 꼼꼼하게 들어가 있다. 심심할 틈을 주지 않는다.

bible for kids
bible for kids
bible for kids

처음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1단원인 천지창조 내용이 설치되어 있고 다른 단원들은 그때그때 다운로드 받게 되어 있다. 물론 다운로드 받는데 별도의 비용을 지불하지 않아도 된다. 예전에 받았던 어린이 성경은 어플만 받아지고 내용은 결제를 해야 했는데, 이 어플은 다 무료로 제공된다.

구약의 경우 인물 중심으로 구성되어 있다. 시가서나 예언서의 내용은 포함되어 있지 않아 신약보다 약간 분량이 적은 느낌이다. 신약 역시 이야기 중심의 구성으로 서신서의 내용은 포함되어 있지 않다. 일반적인 어린이 성경의 가장 평범한 구성이라고 보면 좋겠다. 아직 앞에 몇단원 제외하고는 내용까지 살펴보지 않은 상태라 내용에 대한 더 자세한 이야기는 하기 힘들 듯…

bible for kids

솔직히 어린이부 사역을 하는 전도사도 아니고, 결혼해서 아이가 있는 것도 아니지만, 쓸만한 어린이 성경이 없다는 점에서 늘 안타까운 마음을 가지고 있었다. 그런데, 책도 아니고 어플이라니… 지금까지 답답했던 것을 구석구석 시원하게 풀어주는 앱이다. 교회에서, 그리고 가정에서 굉장히 유용하게 쓸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안드로이드용 어플도 있다고 하니, 핸드폰에 받아서 시험해보시길…^^

2 Comments

Leave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Content Protected Using Blog Protector By: PcDr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