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WCC 총회 한국 개최 확정

NCCK는 오늘 2013년 WCC 총회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게 됐음을 홈페이지를 통해 알렸습니다.

NCCK 뉴스 링크
WCC 뉴스 링크

이는 한국 기독교의 위상이 세계적으로 높아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아닐 수 없습니다.

다만 걱정이라면… NCCK의 회원 교단 중 많은 수가 아직 WCC의 회원이 아니라는 것이구요.
더구나 제가 속해 있는 기독교 성결교 교단이나 예장합동등 한기총과 연결된 대부분의 교단들이 WCC를 거의 이단시 한다는 것이지요. -_-;;
괜히 WCC 총회하는데 가서 건물 무너지게 해달라고 기도하는 것은 아닐까 걱정입니다.

도대체 한기총이 기독교의 모든 것인냥 여겨지는 우리나라에서 어떻게 이 총회가 열리게 되었는지 미스테리가 아닐 수 없습니다만…
어쨋든 우리나라에서 절대 열릴 수 없다고 생각되는 총회가 열린다니 일단 기쁜 일입니다.
이 총회를 통해서 어떤 이야기가 오고가든 기독교의 역사에 큰 발걸음으로 남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여자친구에게 이 얘기를 했더니 별다른 감흥이 없다네요…ㅋㅋ
신학으로 유학다녀온 우리 학교 교수님 한분이 수업 중에 그런 말을 하셨습니다.
독일에서 박사학위를 받는데 학교에서 학위를 안 내주려고 하더랍니다.
왜냐고 가서 따져 물었더니 학교 관계자 왈…
“WCC에 가입도 안되있는 정체를 알 수 없는 교단출신에게 박사학위를 줘야할지 고민이라고…-_-“
WCC는 그만큼 세계교회에 있어서 큰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교회연합 단체입니다.
쉽게 말하자면 세계 기독교의 올림픽이라고 보셔도 좋을 듯…
2013년의 부산… 꼭 가보고 싶네요^^

NCCK 가입 교단

이 중에 대한 성공회한국 기독교 장로회, 대한 예수교 장로회(통합), 기독교 대한 감리회만이 WCC에 가입되어 있습니다.

1 Comment

  1. 핑백: seoulrain's me2DAY

Leave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Content Protected Using Blog Protector By: PcDr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