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만드는 OS의 실체?

오늘 하루 구글에서 만든 OS 소식이 제 RSS를 통해서 쏟아져 들어왔습니다.

구글, 크롬 기반 OS 만든다…x86-ARM 넷북 타깃 – ITViewpoint
구글 크롬 OS 나온다! – 행복한 고니
구글 크롬, OS의 정의를 바꾸다. – Channy’s Blog

구글이 만드는 OS라… 말만 들어도 솔깃하지요.^^

안그래도 크롬을 설치할 때마다 ‘왜 이녀석이 program files 폴더가 아닌 windows 폴더에 설치될까?’하고 의아해했는데 운영체제로 가려는 수순이었던 것 같습니다.
하긴 구글 Apps를 기반으로 한다면 브라우져만 있으면 운영체제는 필요가 없을 수도 있죠.ㅋ 
어쨋든 전체적인 컨셉은 클라우드컴퓨팅입니다. (자세한 설명은 링크 참조)
리눅스 커널을 사용하고 주된 타겟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넷북이 될 것이라고 합니다.
구글에서 발표한 크롬브라우져를 OS처럼 사용하는 형태가 될 것 같습니다.


설명을 듣던 중 문득 기억난 OS가 하나 있었습니다.
예전에 우분투 배포판중에 gOS라는 배포판이 있었습니다.
구글 오피스나 지메일 연결등 구글의 어플리케이션으로만 이루어진 구성에다가 gOS라는 이름 때문에 구글OS가 아니냐는 소리를 들었죠.(사실 good OS 혹은 green OS의 약자랍니다.)

리눅스 기반 커널 기반… 클라우드 컴퓨팅… 얼마남지 않은 리눅스버젼 크롬의 발매시기…
번뜩 떠올라서 사이트를 들어가보니 새로운 것이 올라와 있더군요.

짜잔!! 이것이 바로 구글 OS의 실체!! (말만 거창하지 그냥 사이트 링크입니다. -_-)


Cloud 1.0이라고 소개하고 있는 OS입니다.
넷북에 최적화 되었다는 것도 관련 기사와 일치하는군요.
여기을 클릭하시면 해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자세한 정도는 아니어도 대략적인 소개는 하고 있네요.^^
결국 나중에 발매가 되면 구글 쪽에서 서비스하게 되겠지만 그 전까지 정보는 여기에 올라오지 않을까 합니다.(넷북 사용자에 한해 비공식 베타 테스터 신청도 받고 있는 듯… 아님말고…)

이상 제목만 거창한 사이트 소개였습니다.

5 Comments

  1. 방식도 비슷한것 같네요. 안그래도 벌써 몇달째 기다리는데, 처음엔 3-4월에 나올듯 포장하더니, 아직도 안나오고 있습니다. 엊그제 TMaX 발표회장 갔었는데, 솔직히 1달만에 재대로 출시하겠단 말 듣자마다 이게 떠오르는건 왜였는지…ㅋ

  2. 궁극적으로 구글이 가고자하는 최종의 모습과 가장 가깝다는데 동의합니다. 하지만 아직 Seemless한 환경이 된 상황이 아닌지라.. 넷북에는 좀 버겁지 않을까요? 과거 Active x 바탕화면 같은 하이브리드 형태로 갈지도 모르겠다는 생각도 좀 드네요.

  3. 핑백: Brian's Blarblarblar

Leave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Content Protected Using Blog Protector By: PcDr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