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리더 서비스 종료와 함께 찾아온 맨붕…

저녁에 집에 들어와서 인터넷에 떠도는 이야기를 전해듣고 멘붕이 왔습니다.

구글이 리더 서비스를 종료한다는 공지를 낸 것입니다.

현재 구글리더 사이트에 접속할 경우 위와 같은 공지문을 볼 수 있습니다.

2013년 7월 1일까지만 서비스를 하니 그 전에 피드 데이터를 구글테이크아웃을 통해 다운로드 받으라는 공지문입니다.

지금까지 구글 리더를 통해 RSS 피드들을 관리해오던 많은 분들이 멘붕상태에 빠져 있습니다.

특히나 이번 구글의 결정은 이전에 다른 서비스 종료와는 달리 많은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서비스의 종류라는 점에서 충격이 더 큰 것 같습니다.

사용자가 많아도 돈이 안되면 서비스 접는다는 느낌의 결정이라는 것이죠.

이것은 지금껏 구글이 취해왔던 정책과 맞지않아보여 많은 구글 지지자들에게 많은 실망을 안겨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저도 구글리더로 RSS를 관리해왔는데 ㅜㅜ 그야말로 멘붕입니다.

특히나 구글리더는 딱히 대체할만한 경쟁업체가 없는 상황이라 이용자들은 그야말로 멘붕입니다.

구글리더 서비스 중단 소식을 전하는 블로거마다 여러가지 대체 서비스를 소개하고는 있지만 대부분 개별 RSS를 지원하지 않는 앱이거나 웹서비스만을 제공하는 등 구글리더의 편리함을 대체하지 못하는 서비스들이 대부분입니다.

혹자들은 이번 결정이 애플의 팟케스트처럼 사용자 중심의 컨텐츠를 자신들의 통제 플렛폼 안으로 가지고 들어오려는 시도라고 보기도 하는데요.

뭐 어느쪽이 되었던 사용자들의 입장에선 좋아보이지 않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기업의 입장에서 돈이 안되는 것에 대해서 정리를 하는 것은 이해할 수 있으나 꽤나 많은 이용자를 거느리고 있는 서비스의 중단은 구글에게 좋은 결과로 다가갈지는 의문인 것 같습니다.

1 Comment

Leave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Content Protected Using Blog Protector By: PcDr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