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광고용 페이스북 페이지 그대로 따라하기

이번에 페이스북을 정리하게 되면서 페이스북에 블로그 페이지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설치형 블로그로 넘어오면서 포털의 검색 서포트를 받지 못하다보니 현재로써는 가장 많은 방문자 유입이 있는 곳이 페이스북이 되어버렸습니다.
어쨌든 제 글을 읽어주시는 분들이 가장 많은 곳인데 그냥 방치하기도 그렇고해서 페이스북에 블로그 페이지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제가 주로 참고한 것은 아래 있는 서울비님의 포스팅입니다.

페이스북에 블로그 팬페이지 개설하기(for dummies)

사실 서울비님의 포스팅에서 많이 바뀐건 없는데, 서울비님은 페북초기에 쓰신 포스팅이라 몇몇 과정에서 약간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
이 포스팅은 그것을 보충하는 방식이라 생각하고 참고하면서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페이스북 가입 방법은 예전에 썼던 페이스북(facebook) 회원 가입 하기를 참고해주세요.^^

일단 가입이 되어 있다는 전제로… pc화면에서 보실 때 좌측에 보면 이런 저런 메뉴들이 있습니다.
거기 보시면 자신이 참여하고 있는 페이지들이 나옵니다.

여기서 ‘페이지’ 라는 글씨 옆으로 마우스를 가져가면 전체 목록을 열 수 있습니다.
전체 목록을 열면 우측 상단에 ‘페이지 만들기’버튼이 있습니다.
못찾으시는 경우 아무 페이지나 들어가시면 아래 그림처럼 우측 상단에 ‘페이지 만들기’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 그림처럼 페이지가 어떤 용도의 페이지인지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상품 또는 제품명’ 카테고리를 보시면 ‘웹사이트’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뭐 꼭 이 항목이 아니어도 ‘예술, 밴드, 공인’에서 해당하는 직업 항목을 선택하셔도 관계는 없습니다.

그러고나면 페이지의 대표 이미지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이미지를 올리시면 사각틀에 맞춰 간단한 편집과정을 거쳐 업로드 됩니다.
이 과정은 나중에 관리페이지에서 하실 수 있으니 건너 뛰셔도 됩니다.

마지막과정은 페이지에 대한 설명을 넣는 과정입니다.
역시 나중에 관리자 페이지에서 설정 가능하니 넘어가셔도 됩니다.

이 과정이 지나면 간단하 튜토리얼 과정을 거치고 사용가능한 상태가 됩니다.
이렇게 해서 만들어진 페이지의 최종적인 형태를 다음 링크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베땅이의 노래 페이스북 페이지

페이지는 개인 담벼락과는 달리 친구수락 과정이 없고 단순히 좋아요를 누르는 것만으로 그 소식들을 받아보실 수 있으며 관리자는 개인 이름과 페이지 이름 두가지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개인과 별도로 페이지 이름으로 다른 페이지를 좋아할 수도 있습니다.

페이스북의 페이지는 만든 후 설정창에서 바로 삭제할 수도 있으니 시험삼아 만들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아참, 좋아요가 30명이 넘어야 원하는 주소를 설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전까지는 제목과 번호로 이뤄진 기~~~~~~ㄴ 주소를 쓰셔야 합니다.

Leave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Content Protected Using Blog Protector By: PcDr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