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cket Sword, 아이패드 업데이트

아이팟을 쓰던 당시에 사용하던 성경 프로그램 중에 Pocket Sword라는 어플이 있었습니다. 현재 아이폰용으로 나와있는 성경 어플들이 많이 있지만 딱히 맘에 드는 것이 없었습니다. 뭐 이 어플도 100% 맘에 드는 것은 아니지만, 다른 성경프로그램과는 달리 성경을 개인적으로 추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설명대로라면 개인적으로 성경 모듈을 제작해서 추가할 수 있지만 과정이 복잡해서 말처럼 그렇게 쉽지는 않습니다.

e-sword로 유명한 Sword Project의 모듈들을 마음껏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지요. 현재 Sword Project에는 저작권에 문제가 되지 않는 전세계 언어의 성경들이 올라와 있습니다. 안타까운 것은 우리나라 성경은 아직 저작권 문제가 해결되지 않아 공식적인 채널에는 올라와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어둠의 경로이지만 인터넷에 Pocket Sword를 검색하시면 한글성경 모듈을 얻으실 수 있을겁니다.

기존엔 아이폰만 지원을 했었는데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서 아이패드까지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성경 검색이 안된다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지만 오프라인에서 개역개정 성경과 새번역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는 메리트 때문에 저처럼 와이파이버전 아이패드를 쓰는 사람에겐 희소식이지요. 앞으로 성경검색도 지원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새번역 인증샷…

1 Comment

Leave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Content Protected Using Blog Protector By: PcDr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