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온 해킹 당하다

Web Albums App Upload - 11. 7. 6. 오전 1:13:13 몇일 전 네이트온 아이디를 해킹당했다. 어떤 사람이 내 이름으로 사람들에게 말을 걸고는 돈을 빌려달라고 했단다. 다행히 내 주변 사람들이 그리 넉넉한(?) 사람들이 아닌지라 아직까지 피해를 입었다는 연락은 오지 않았다.

나름 인터넷 보안에 꽤나 신경쓰는 편이라고 생각했는데… 평소에 잘 쓰지도 않는 네이트온이 말썽을 부렸다. 다른데서 로그인한 일도 없는데 어떻게 알았는지… 안그래도 없애야지 생각하고 있었는데 불안한 마음에 당장 네이트 서비스를 해지시켜 버렸다. 싸이월드는 미니홈피를 백업방법이 없어서 일단 네이트만 해지했다.

더불어 이것저것 쓰지 않는 서비스들을 해지하는 중이다. 아쉽긴 하지만 처음 인터넷에 글을 쓰기 시작했던 DAUM카페도 폐쇄신청을 했다. 블로그를 시작하고 카페를 중단하기로 결정하면서 카페에 쓴 글을 옮겨올 수 없어서 어찌하지 못하고 남겨두었던 카페였다. 그런데 검색하던 중 폐쇄하는 카페에 대해서 자신이 쓴 글을 백업해주는 서비스가 있길래 추억을 뒤로하고 폐쇄를 결정했다.

DAUM카페 내글 백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글을 참조하시길…
http://www.ibagu.co.kr/510

그나저나 아는 사람들에게 특별히 피해가 안가서 천만다행이다. 내 인생이 그리 넉넉한 인생은 아니지만 메신저로 돈빌려 달라고 할 정도는 아니라고!!!

4 Comments

    1. 해킹을 어찌 살리나요? 고객센터에 전화하세요.^^;; 저는 암호바꾸는 수준에서 일단 조치하고 이후 삭제했지만 해커가 암호를 바꿔버렸다면 정말이지 방법 없습니다.

Leave a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Content Protected Using Blog Protector By: PcDrome.